nixon, http://djuna.cine21.com/bbs/view.php?id=main&page=2&sn1=&divpage=9&sn=off&ss=on&sc=on&select_arrange=headnum&desc=asc&no=48301



1. 예향 : 오페라하우스 왼편에 있는 예술의 전당 구내식당입니다. 일반 4,500원. 백반음식으로 실속 차리시려면 이것도 방법입니다.

2. 모짜르트 : 예술의 전당 분수광장 옆에 있는 식당 겸 카페입니다. 오므라이스나 함박스테이크를 파는데 오므라이스 정도가 괜찮아요. 어울릴까 모르겠지만 후식으로 티라미스가 훌륭했던걸로 기억합니다. 이 곳의 장점은 예술의 전당 내의 풍경을 그대로 볼 수 있고 만끽할 수 있다는거죠.

3. 아틀란틱 랍스터 : 인당 10만원 이상 쓸 수 있다면 이 곳을... 맛은 있다고...

4. 신정 : 예술의 전당 3거리에 무슨 돌침대 파는 건물이 있는데요 거길 끼오 왼쪽으로 들어가는 골목입니다. 그림으로는 잘 안나오죠. 백반집입니다. 사실 예향 보다는 여길 추천합니다.

5. 놀부보쌈 : 유명한 보쌈집.

6. 하루(에) : 아직 정확히 뭐라 읽어야 할지 모르는 곳. 샌드위치와 함박스테이크, 파스타 등 여러 가지를 파는데 그 중 함박스테이크가 가장 낫습니다. 10,000원 선. 분위기는 그럴듯 합니다.

7. 누들 어쩌고 : 하루(에) 바로 옆에 국수집 있습니다. 동남아 각종 국수 요리가 많은데 여성 분들이 좋아하세요. 상호명은 기억나지 않습니다. 여기도 분위기 그럴듯.

8. 앙콜 칼국수 : 4번 신정에서 조금 내려가면 있을겁니다. 칼국수나 만구국이 유명한데 만두국이 전 좋아요.

9.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일식집 : 4,8번과는 다른 골목입니다. 두부요리로 유명한 백년옥을 마주보고 오른쪽으로 가시면 내려가는 골목이 있는데 (아마 아우디 매장 골목일듯) 조금만 내려가면 왼편에 있습니다. 가격은 좀 비싸긴 한데... 점심 코스가 있어요. 런치 스페셜이면 비싸지 않게 튀김, 초밥, 우동 등을 드실 수 있습니다.

10. 서초갈비 : 그냥 갈비집인데 여긴 비추. 갈비탕이 워낙 비싸졌고 매우 짭니다.

11. 에릭스테이크하우스 : 그냥 유명한 곳이죠.

12. 허수아비 : 여기도 돈까스로 유명한 곳. 평균 정도는 늘 합니다.

13. 9번 일식집에서 좀 더 내려오면 중국집이 하나 있습니다. 괜찮은 곳이에요.

14. 갑자기 이름이 생각나지 않는 일식집인데... 우동이 좋습니다.

15. 주례등 : 번호가 이상하게 매겨졌네... 여긴 5번 놀부 보쌈집 바로 옆으로 내려가도록 나 있는 골목을 쭉 따라가다보면 나오는 곳이에요. 예전엔 맛있게 먹었는데 요즘은 그냥 별로. 중국집이라면 13번 가세요.

16. 더바도포 : 샌드위치가 매우 유명한 곳이죠. 그런데 하나에 10000원 넘습니다. 파스타가 맛있다고 해요. 샌드위치도 가격 생각 안하면 맛있습니다. 거기 바로 맞은 편에 굉장히 허름한 분식집 하나 있습니다. 그런데 거기 꽤 사람들 많아요. 근처에서는 알아주는 곳인가봅니다.

17. 호아센 : 남부터미널에서 올라오면 되는 곳이죠. 유명한 곳이니 잘 아시겠지만 베트남 쌀국수를 드시려면 6번 보다는 이 곳이 낫습니다. 다른 볶음 우동류를 드시려면 6번 가세요.

18. 숙자네 : 부대찌개로 유명한 곳이죠. 단 반찬이 두 개밖에 나오지 않아 반찬을 좋아하는 분들은 최악으로 꼽는 곳입니다. 하지만 부대찌개는 맛있어요. 부대찌개에 계란찜을 따로 시키면 (네, 따로 시켜야 합니다. 은근 비싼 곳이죠.) 맛있고 배부르에 먹을 수 있어요.

19. 샌드프레소 : 유명한 샌드위치 집이죠. 그럴듯한 테라스가 있으니 가을을 느끼며 샌드위치에 커피 한 잔 드시려면 여기도 괜찮습니다. 값도 저렴하고요.

참! 후식 정보 하나. 커피는 다른 곳에서 드시지 말고 예술의 전당 들어오신 후 디자인 미술관 건물 1층에 있는 '바우하우스'라는 커피숍을 이용하세요. 디자인 미술관에 속해 있는 곳인데 젊은 바리스터가 꽤 실력이 있는가 봅니다. 잡지 표지 모델도 나오고... 까페라떼가 베스트 셀러에요.

하나 더. 백년옥은 워낙 유명해서 또한 안 친절하기로도 유명합니다. 알아만 두시길.